지원자격
- 1. 편입 학년별 공통자격
- 가. 2학년 편입학
- - 전문대학졸업(예정)자 및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 정규 4년제 대학 및 이에 준하는 각종학교에서 1학년(2개 학기, 35학점)이상 수료자
- - 학점인정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하여 35학점 이상 취득한 자
- 나. 3학년 편입학
- - 전문대학졸업(예정)자 및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 정규 4년제 대학 및 이에 준하는 각종학교에서 2학년(4개 학기, 70학점)이상 수료자
- - 학점인정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하여 70학점 이상 취득한 자
- 가. 2학년 편입학
- 2. 전형별자격 : 「군위탁생 규정」 제4조에 따라 임명된 군인으로서 각 군 참모총장 및 교육부장관의 추천을 받은 자
서류제출
※ 제출일 기준 3개월 이내 원본서류
- 1. 제출서류
- 가. 학력증명서
학력증명서 구분 학력구분 제출서류 2학년편입 4년제 대학
1학년 이상 수료자- ①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수료(예정)증명서 1부
- ② 성적증명서 1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 ① 졸업(예정)증명서 1부
- ② 성적증명서 1부
학점은행제 학습자 - ① (전문)학사학위수여증명서 또는 학점인정증명서 1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 ② 성적증명서 1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3학년편입 4년제 대학
2학년 이상 수료자- ①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수료(예정)증명서 1부
- ② 성적증명서 1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 ① 졸업(예정)증명서 1부
- ② 성적증명서 1부
학점은행제 학습자 - ① (전문)학사학위수여증명서 또는 학점인정증명서 1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 ② 성적증명서 1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 나. 지원자격증명서(해당자에 한함) : 다음 서류를 모두 제출
- ① 공적증명서(복무확인서) 1부
- ② 교육부 군 위탁 추천서(공문)
- ※ 학군제휴에 따라 자비취학을 희망하는 군위탁생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람
- - 자비취학추천 군위탁생은 본 대학에서 학군제휴장학금(수업료의 50%)을 지원
- - 자비취학추천 관련 사항은 해당 부대 또는 군 본부로 문의하시기 바람
- ※ 외국학교 출신자 추가서류 상세 안내 보기
- - 아포스티유 확인(해당국 주재 한국대사관 영사확인 서류 제출 가능), 학력인정확인서, 재외교육기관확인서 중 1부
- - 학력증명서 및 추가서류 1의 한글번역․공증본 1부
- - 학력조회동의서 다운받기
- 가. 학력증명서
- 2. 제출기간 : "2025-01-09" 까지 도착분에 한함
-
3. 제출처
- 가. 우편제출
- 주소: 우)38453 경북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앞) 우편발송주소용 봉투 받기- ※ 봉투 앞면에 반드시 지원학과, 수험번호, 지원자 성명을 기재
- ※ 우편제출 시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발송
- 나. 온라인제출: 바로가기
- 가. 우편제출
모집인원
-
1. 별도편입학
편입학 - 군위탁전형 (별도편입학) 모집인원:모집단위별 계열-학과의 모집인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집단위 군위탁전형 계열 학부 학과 3학년 미래과학융합대학 재활과학부 놀이치료학과 220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심리운동학과1)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교육ㆍ행정학부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창의공학부 전기전자공학과 K-푸드비즈니스학과2) 합계 220 - 1) 2025학년도 재활과학부 발달재활학과 폐과, 심리운동학과 신설(1학년 신입학 및 3학년 별도편입학만 모집함)
- 2) 2025학년도 창의공학부 미디어콘텐츠학과 폐과, K-푸드비즈니스학과 신설(1학년 신입학 및 3학년 별도편입학만 모집함)
-
2. 결원편입학
-
가. 2학년 결원편입학
편입학 - 군위탁전형 (2학년 결원편입학) 모집인원:모집단위별 계열-학과의 모집인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집단위 군위탁전형 계열 학부 학과 2학년 미래과학융합대학 재활과학부 놀이치료학과 79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교육ㆍ행정학부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창의공학부 전기전자공학과 합계 79 - 1) 2025학년도 재활과학부 발달재활학과 폐과
- 2) 2025학년도 창의공학부 미디어콘텐츠학과 폐과
-
나. 3학년 결원편입학
편입학 - 군위탁전형 (3학년 결원편입학) 모집인원:모집단위별 계열-학과의 모집인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집단위 군위탁전형 계열 학부 학과 3학년 미래과학융합대학 재활과학부 놀이치료학과 80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교육ㆍ행정학부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창의공학부 전기전자공학과 합계 80 - 1) 2025학년도 재활과학부 발달재활학과 폐과
- 2) 2025학년도 창의공학부 미디어콘텐츠학과 폐과
-
전형일정 (2025학년도 1학기)
차수 | 구분 | 일정 | 비고 |
---|---|---|---|
1차 | 원서접수 | 2024.12.01(일) 09:00 ~ 2025.01.09(목) 24:00 |
ㆍ인터넷 원서접수(enter.dcu.ac.kr) ㆍ학업적성평가 및 학업계획서: 인터넷으로 시행 ※ 학업적성평가 및 학업계획서 응시 방법 ① 응시기간 : 원서접수 기간 내 ② 학업적성평가는 1회 접속하여 50분 이내에 완료 하여야 함 (재응시 불가) ③ 학업계획서는 원서접수 기간 내 수정가능 ※ 합격 최저점은 총점의 40%로 정함 |
전형료납부 및 서류제출 | 2024.12.01(일) ~ 2025.01.09(목) |
ㆍ전형료납부 : 무통장입금 / 카드결제 ㆍ서류제출 : 등기우편 / 방문 제출 |
|
합격자발표 | 2025.01.15(수) 14:00 | ㆍ홈페이지 게재 ㆍ개별통지를 하지 않음 | |
기본등록금 납부 | 2025.01.15(수) ~ 2025.01.17(금) | ㆍ기본등록금 납부 : 무통장입금 / 카드결제 | |
추가합격자 발표 | 2025.01.20(월) |
ㆍ개별통지 |
|
수강신청 | 2025.01.20(월) ~ 2025.02.04(화) |
ㆍ수강신청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https://sugang.dcu.ac.kr) |
|
수강등록금 납부 | 2025.01.20(월) ~ 2025.02.04(화) | ㆍ수업료납부 : 무통장입금 / 카드결제 | |
개강 | 2025.03.04(화) | ㆍ학번 발급 후 개강일부터 수강진행 |
전형방법 및 유의사항
- 1. 전형요소 및 배점
전형요소 및 배점 학업적성평가 학업계획서 총점 30점 70점 100점 - 2. 유의사항
- 가. 동점자 선발기준 : 항목별 고득점자
- - 1순위 : 학업계획서
- - 2순위 : 학업적성평가
- - 3순위 : 학업계획서 내 "전공관련학업계획"
- - 4순위 : 학업계획서 내 "지원동기"
- - 5순위 : 학업계획서 내 "특기사항 및 사회활동"
- - 6순위 : 학업계획서 내 "자기소개"
- - 7순위 : 연장자
- 나. 학업적성평가 및 학업계획서 응시 방법
- - 응시기간 : 원서접수 기간 내
- - 학업적성평가는 1회 접속하여 50분 이내에 완료하여야 함(재응시 불가)
- - 학업계획서는 원서접수 기간 내 수정가능
- 다. 합격 최저점은 총점의 40%로 정함
- 가. 동점자 선발기준 : 항목별 고득점자
입학원서 접수 및 입학절차
-
-
1단계입학원서 작성
- ㆍ입학지원센터(https://enter.dcu.ac.kr/) 접속 후 '원서접수' 메뉴 클릭
ㆍ지원구분에서 해당 전형 '해당전형의 원서접수'버튼을 클릭
ㆍ실명인증 및 지원서작성 후 '원서제출'버튼을 클릭
-
-
-
2단계학업적성평가 및 학업계획서 응시
- ㆍ학업적성평가 및 학업계획서 작성 전 유의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람
ㆍ학업적성평가 및 학업계획서 응시 방법
① 입학원서 작성 후 '바로 실시 또는 추후 실시' 할 수 있음(단, 원서접수 기간 내 응시완료)
② 학업적성평가는 1회 접속하여 50분 이내에 완료하여야 함(재응시 불가)
③ 학업계획서는 원서접수 기간 내 수정가능
④ 응시 후 반드시 '응시 완료' 버튼을 클릭
-
-
-
3단계전형료납부/서류제출
- ㆍ온라인 입학원서접수가 완료되면 '수험번호 및 전형료 납부계좌'가 자동 발급됨
ㆍ수험번호는 합격확인 등 제반절차에 활용되므로 반드시 기록하여 보관하시기 바람
ㆍ전형료 납부는 자동 발급된 계좌(원서접수 화면에 공지)로 무통장입금 (신용카드결제 가능)
ㆍ입학구비서류를 지정기간 내 제출
-
-
-
4단계원서 접수 완료
- ㆍ원서 접수 완료
-
-
-
5단계합격자발표
- ㆍ입학지원센터(https://enter.dcu.ac.kr/) 접속 후 '나의지원현황'메뉴에서 합격여부 확인
-
-
-
6단계기본등록금 납부
- ㆍ합격자는 홈페이지에서 기본등록금(20만원) 납부
-
-
-
7단계수강신청
- ㆍ학업계획 상담 후 수강신청페이지(https://sugang.dcu.ac.kr)에서 교과목 신청
-
-
-
8단계수강등록금 납부
- ㆍ수강신청 교과목에 따라 수강등록금 납부
-
-
-
9단계입학/개강
- ㆍ오리엔테이션 / 수업 개시
-
전형료
- 1. 전형료 및 납부기간
- 1) 전 형 료 : 20,000원
- 2) 납부기간 : 2024.12.01(일) ~ 2025.01.09(목)
- 2. 납부방법
- 1) 계좌번호 : 원서접수시 개인별로 부여됨
- 2) 예금주 : 대구사이버대학교
- 3) 납부방법 : 무통장입금(계좌이체 또는 인터넷뱅킹), 카드결제 중 택1하여 납부
- ※ 반드시 지원자 본인이름으로 입금요망
- 3. 대구사이버대학교 전형료 환불 및 반환기준
기준 상세보기 전형료면제 및 반환에 대한 관계 법령
등록금(입학금 및 수업료)
-
1. 입학금 : 0원
※ 교육부의 입학금 폐지 정책에 따라 2023학년도부터 입학금은 폐지함
- - 실입학비용 수업료: 66,000원(첫 학기에만 납입)
- - 실입학비용 수업료는 국가장학금Ⅱ유형으로 지원 예정이며, 지원받을 경우 실납입 금액은 0원임
(외국인, 보훈대상자 및 북한이탈주민 등 관련 법상 교육비 면제대상자는 교내장학 신청시 별도 지원) - - 국가장학금 미지원시 실입학비용 수업료 66,000원 전액을 납부하여야 함
- 2. 수업료 : 학점당 76,000원
- 3. 입학금 및 수업료 납부
- 가. 수업료는 수강신청 학점에 따라 책정됨
- 나. 납부방법 : 무통장입금(계좌이체 또는 인터넷뱅킹), 카드결제 중 택1하여 납부
- 4. 수강신청 : 수강신청페이지(https://sugang.dcu.ac.kr)에서 수험번호로 로그인 후 수강과목 신청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 (※입학포기원 제출 필)
등록을 필한자 중 2025년 2월 28일 오후 5시까지 입학포기원을 제출할 경우 등록금(입학금+수업료) 전액을 환불하고, 이후부터는 입학금은 반환하지 않고 수업료만을 다음 구분에 따라 반환함
- -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
- - 학기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
- - 학기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 -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 반환하지 아니함
장학제도 안내
지원자 유의사항
- 1. 원서접수 후에는 이를 취소하거나 원서 및 제출서류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 2. 학력증명서 및 입학지원 관련서류는 반드시 지정기간 내 제출하여야 하며,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3. 입학지원 시 납부하는 전형료는 각 입학 전형 평가 비용이며, 전형료 반환 등은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2조의 3을 준수함
- 4. 등록금 반환은 본교 학칙 제28조에 의거하여 반환함
- 5. 서류의 변조 및 부정한 방법 또는 학력 불인정 등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학 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허가를 취소함
- 6. 모든 사항은 사실대로 정확히 입력하여야 하며 첨부서류의 미비, 기재착오 및 누락, 주소 및 연락처의 불분명, 제출서류 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 7. 본 대학 지원자는 타 대학에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이 가능함(단, 타 대학에서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이중학적)을 금지하고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원서접수 전 반드시 해당 대학에 확인하여 향후 입학취소 또는 제적 등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람)
- 8. 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9. 외국대학 출신자가 지원할 경우 지원자격 심사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지원자에게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 있음
- 10. 만14세 미만의 미성년 지원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2조의2에 의거, 법정대리인 동의서를 제출해야 함
군 위탁생 유의사항
- 1. 본인 의사에 따라 전역할 경우 입학취소 또는 제적처리 됨
- 2. 입학 시점(매년 3월 1일, 9월 1일)에는 당연히 군에 재직(복무) 중이어야 함
- 3. 매학기 시작 전월까지 복무확인서(재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학적이 유지되며, 전역하거나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적을 상실할 수 있음
- 4. 휴학·재입학·제적, 성적, 출결 등 교육과정 운영 및 학사운영 전반적인 사항은 학칙에 따라 운영, 다만, 재입학 시점에 군 복무중이 아닐 경우 재입학이 불가함
합격자 유의사항
- 1. 합격자에 대한 모든 공지사항은 개별 통지하지 않으며(추가합격자 제외), 합격자 확인은 본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개별 확인 가능함
- 2. 합격자는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하며, 미등록시 불합격 처리함
- 3. 본 대학과 타대학을 동시에 등록(이중등록)하거나 이미 타대학에 학적을 보유하고 있는 자(재학 및 휴학)가 본 대학에 입학할 경우 타대학에서 입학취소 또는 제적을 당할 수 있으므로, 등록 전 해당 대학에 '이중등록 및 이중학적 금지'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입학취소 또는 제적 등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람
- 4. 신입생은 학칙에 규정된 사항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 후 첫 학기에는 휴학할 수 없음
예비합격자 선발방법
- 예비합격자는 모집단위 인원의 100%범위 내에서 전형성적 순으로 선발함
예비합격자 유의사항
- 1. 미등록으로 인한 결원이 발생할 경우 예비합격자 순으로 추가합격을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추가합격자는 지정된 기일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함
- 2. 추가합격자로 통보 받은 자가 등록의사가 없을 때는 등록포기자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하며, 차순위 예비합격자로 충원함
- 3. 추가합격자 통보시 추가합격자의 사정으로 연락이 안 될 경우 연락두절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 원서에 기재된 연락처로 3회 이상 통화시도 또는 SMS 발송 등의 방법으로도 회신이 없을 경우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기타
- 1. 본교는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공교육정상화법)'을 준수하여 입학전형을 시행하고 있음
- 2.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 및 입학사정위원회의 결정에 따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