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가 작동되어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2024학년도
시간제 3차 모집
합격자 발표

2024.03.06(수) 14시

본문 : 편입학 - 군위탁전형

지원자격

  • 1. 편입 학년별 공통자격
    • 가. 2학년 편입학
      • - 전문대학졸업(예정)자 및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 정규 4년제 대학 및 이에 준하는 각종학교에서 1학년(2개 학기, 35학점)이상 수료자
      • - 학점인정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하여 35학점 이상 취득한 자
    • 나. 3학년 편입학
      • - 전문대학졸업(예정)자 및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 - 정규 4년제 대학 및 이에 준하는 각종학교에서 2학년(4개 학기, 70학점)이상 수료자
      • - 학점인정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하여 70학점 이상 취득한 자
  • 2. 전형별자격 : 규정에 의거 교육부 추천을 받은자

서류제출

※ 제출일 기준 3개월 이내 원본서류
  • 1. 제출서류
    • 가. 학력증명서
      학력증명서
      구분 학력구분 제출서류
      2학년편입 4년제 대학
      1학년 이상 수료자
      • ①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수료(예정)증명서 1부
      • ② 성적증명서 1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 ① 졸업(예정)증명서 1부
      • ② 성적증명서 1부
      학점은행제 학습자
      • ① (전문)학사학위수여증명서 또는 학점인정증명서 1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 ② 성적증명서 1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3학년편입 4년제 대학
      2학년 이상 수료자
      • ①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수료(예정)증명서 1부
      • ② 성적증명서 1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 ① 졸업(예정)증명서 1부
      • ② 성적증명서 1부
      학점은행제 학습자
      • ① (전문)학사학위수여증명서 또는 학점인정증명서 1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 ② 성적증명서 1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 나. 지원자격증명서(해당자에 한함) : 다음 서류를 모두 제출
      • ① 공적증명서(복무확인서) 1부
      • ② 교육부 군 위탁 추천서(공문)
    • ※ 학군제휴에 따라 자비취학을 희망하는 군위탁생은 아래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람
      • - 자비취학추천 군위탁생은 본 대학에서 학군제휴장학금(수업료의 50%)을 지원
      • - 자비취학추천 관련 사항은 해당 부대 또는 군 본부로 문의하시기 바람
    • ※ 외국학교 출신자 추가서류 상세 안내 보기
      • - 아포스티유 확인(해당국 주재 한국대사관 영사확인 서류 제출 가능), 학력인정확인서, 재외교육기관확인서 중 1부
      • - 학력증명서 및 추가서류 1의 한글번역․공증본 1부
      • - 학력조회동의서 다운받기
  • 2. 제출기간 : "" 까지 도착분에 한함
  • 3. 제출처
    • 가. 우편제출
      - 주소: 우)38453 경북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앞)   우편발송주소용 봉투 받기
      • ※ 봉투 앞면에 반드시 지원학과, 수험번호, 지원자 성명을 기재
      • ※ 우편제출 시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발송
    • 나. 온라인제출: 바로가기

모집인원

  • 1. 별도편입학

    편입학 - 군위탁전형 (별도편입학) 모집인원:모집단위별 계열-학과의 모집인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집단위 군위탁전형
    계열 학부 학과 3학년
    미래과학융합대학 재활과학부 놀이치료학과 220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교육ㆍ행정학부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창의공학부 전기전자공학과
    미디어콘텐츠학과1)
    합계 220
    • 1) 미디어콘텐츠학과(구. 인플루언서학과) 명칭 변경
    • ※ 발달재활학과는 2024학년도부터 모집을 중지
  • 2. 결원편입학

    • 가. 2학년 결원편입학
      편입학 - 군위탁전형 (2학년 결원편입학) 모집인원:모집단위별 계열-학과의 모집인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집단위 군위탁전형
      계열 학부 학과 2학년
      미래과학융합대학 재활과학부 놀이치료학과 80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교육ㆍ행정학부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창의공학부 전기전자공학과
      미디어콘텐츠학과
      합계 80
    • 나. 3학년 결원편입학
      편입학 - 군위탁전형 (3학년 결원편입학) 모집인원:모집단위별 계열-학과의 모집인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집단위 군위탁전형
      계열 학부 학과 3학년
      미래과학융합대학 재활과학부 놀이치료학과 76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교육ㆍ행정학부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창의공학부 전기전자공학과
      미디어콘텐츠학과
      합계 76

전형일정

원서접수기간이 아닙니다.
※ 현재차수 혹은 당해학기 모집이 완료 되었습니다. 입학상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사항 : 053-859-7500)

전형방법 및 유의사항

  • 1. 전형요소 및 배점
    전형요소 및 배점
    학업적성평가 학업계획서 총점
    30점 70점 100점
  • 2. 유의사항
    • 가. 동점자 선발기준 : 항목별 고득점자
      • - 1순위 : 학업계획서
      • - 2순위 : 학업적성평가
      • - 3순위 : 학업계획서 내 "전공관련학업계획"
      • - 4순위 : 학업계획서 내 "지원동기"
      • - 5순위 : 학업계획서 내 "특기사항 및 사회활동"
      • - 6순위 : 학업계획서 내 "자기소개"
      • - 7순위 : 연장자
    • 나. 학업적성평가 및 학업계획서 응시 방법
      • - 응시기간 : 원서접수 기간 내
      • - 학업적성평가는 1회 접속하여 50분 이내에 완료하여야 함(재응시 불가)
      • - 학업계획서는 원서접수 기간 내 수정가능
    • 다. 합격 최저점은 총점의 40%로 정함

입학원서 접수 및 입학절차

  1. 1단계
    입학원서 작성
    입학지원센터(https://enter.dcu.ac.kr/) 접속 후 '원서접수' 메뉴 클릭
    ㆍ지원구분에서 해당 전형 '해당전형의 원서접수'버튼을 클릭
    ㆍ실명인증 및 지원서작성 후 '원서제출'버튼을 클릭
  2. 2단계
    학업적성평가 및 학업계획서 응시
    ㆍ학업적성평가 및 학업계획서 작성 전 유의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람
    ㆍ학업적성평가 및 학업계획서 응시 방법
       ① 입학원서 작성 후 '바로 실시 또는 추후 실시' 할 수 있음(단, 원서접수 기간 내 응시완료)
       ② 학업적성평가는 1회 접속하여 50분 이내에 완료하여야 함(재응시 불가)
       ③ 학업계획서는 원서접수 기간 내 수정가능
       ④ 응시 후 반드시 '응시 완료' 버튼을 클릭
  3. 3단계
    전형료납부/서류제출
    ㆍ온라인 입학원서접수가 완료되면 '수험번호 및 전형료 납부계좌'가 자동 발급됨
    ㆍ수험번호는 합격확인 등 제반절차에 활용되므로 반드시 기록하여 보관하시기 바람
    ㆍ전형료 납부는 자동 발급된 계좌(원서접수 화면에 공지)로 무통장입금 (신용카드결제 가능)
    입학구비서류를 지정기간 내 제출
  4. 4단계
    원서 접수 완료
    ㆍ원서 접수 완료
  5. 5단계
    합격자발표
    입학지원센터(https://enter.dcu.ac.kr/) 접속 후 '나의지원현황'메뉴에서 합격여부 확인
  6. 6단계
    기본등록금 납부
    ㆍ합격자는 홈페이지에서 기본등록금(20만원) 납부
  7. 7단계
    수강신청
    ㆍ학업계획 상담 후 수강신청페이지(https://sugang.dcu.ac.kr)에서 교과목 신청
  8. 8단계
    수강등록금 납부
    ㆍ수강신청 교과목에 따라 수강등록금 납부
  9. 9단계
    입학/개강
    ㆍ오리엔테이션 / 수업 개시

전형료

  • 1. 전형료 및 납부기간
    • 1) 전 형 료 : 20,000원
    • 2) 납부기간 : ~
  • 2. 납부방법
    • 1) 계좌번호 : 원서접수시 개인별로 부여됨
    • 2) 예금주 : 대구사이버대학교
    • 3) 납부방법 : 무통장입금(계좌이체 또는 인터넷뱅킹), 카드결제 중 택1하여 납부
    • ※ 반드시 지원자 본인이름으로 입금요망
  • 3. 대구사이버대학교 전형료 환불 및 반환기준
        기준 상세보기    전형료면제 및 반환에 대한 관계 법령

등록금(입학금 및 수업료)

  • 1. 입학금 : 0원
    ※ 교육부의 입학금 폐지 정책에 따라 2023학년도부터 입학금은 폐지함
    • - 실입학비용 수업료: 66,000원(첫 학기에만 납입)
    • - 실입학비용 수업료는 국가장학금Ⅱ유형으로 지원 예정이며, 지원받을 경우 실납입 금액은 0원임
      (외국인, 보훈대상자 및 북한이탈주민 등 관련 법상 교육비 면제대상자는 교내장학 신청시 별도 지원)
    • - 국가장학금 미지원시 실입학비용 수업료 66,000원 전액을 납부하여야 함
  • 2. 수업료 : 학점당 76,000원
  • 3. 입학금 및 수업료 납부
    • 가. 수업료는 수강신청 학점에 따라 책정됨
    • 나. 납부방법 : 무통장입금(계좌이체 또는 인터넷뱅킹), 카드결제 중 택1하여 납부
  • 4. 수강신청 : 수강신청페이지(https://sugang.dcu.ac.kr)에서 수험번호로 로그인 후 수강과목 신청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 (※입학포기원 제출 필)

등록을 필한자 중 2024년 2월 29일 오후 5시까지 입학포기원을 제출할 경우 등록금(입학금+수업료) 전액을 환불하고, 이후부터는 입학금은 반환하지 않고 수업료만을 다음 구분에 따라 반환함
  • -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
  • - 학기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
  • - 학기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 -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 반환하지 아니함
※ 신용(체크)카드로 등록금(입학금+수업료)을 납부한 경우 신용카드 수수료(약2~3%)를 공제한 금액이 반환됨

장학제도 안내

지원자 유의사항

  • 1. 원서접수 후에는 이를 취소하거나 원서 및 제출서류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 2. 학력증명서 및 입학지원 관련서류는 반드시 지정기간 내 제출하여야 하며,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3. 입학지원 시 납부하는 전형료는 각 입학 전형 평가 비용이며, 전형료 반환 등은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2조의 3을 준수함
  • 4. 등록금 반환은 본교 학칙 제28조에 의거하여 반환함
  • 5. 서류의 변조 및 부정한 방법 또는 학력 불인정 등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학 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허가를 취소함
  • 6. 모든 사항은 사실대로 정확히 입력하여야 하며 첨부서류의 미비, 기재착오 및 누락, 주소 및 연락처의 불분명, 제출서류 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 7. 본 대학 지원자는 타 대학에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이 가능함(단, 타 대학에서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이중학적)을 금지하고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원서접수 전 반드시 해당 대학에 확인하여 향후 입학취소 또는 제적 등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람)
  • 8. 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9. 외국대학 출신자가 지원할 경우 지원자격 심사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지원자에게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 있음

군 위탁생 유의사항

  • 1. 본인 의사에 따라 전역할 경우 입학취소 또는 제적처리 됨
  • 2. 입학 시점(매년 3월 1일, 9월 1일)에는 당연히 군에 재직(복무) 중이어야 함
  • 3. 매학기 시작 전월까지 복무확인서(재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학적이 유지되며, 전역하거나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학적을 상실할 수 있음
  • 4. 휴학·재입학·제적, 성적, 출결 등 교육과정 운영 및 학사운영 전반적인 사항은 학칙에 따라 운영, 다만, 재입학 시점에 군 복무중이 아닐 경우 재입학이 불가함

합격자 유의사항

  • 1. 합격자에 대한 모든 공지사항은 개별 통지하지 않으며(추가합격자 제외), 합격자 확인은 본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개별 확인 가능함
  • 2. 합격자는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하며, 미등록시 불합격 처리함
  • 3. 본 대학과 타대학을 동시에 등록(이중등록)하거나 이미 타대학에 학적을 보유하고 있는 자(재학 및 휴학)가 본 대학에 입학할 경우 타대학에서 입학취소 또는 제적을 당할 수 있으므로, 등록 전 해당 대학에 '이중등록 및 이중학적 금지'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입학취소 또는 제적 등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람
  • 4. 신입생은 학칙에 규정된 사항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 후 첫 학기에는 휴학할 수 없음

예비합격자 선발방법

- 예비합격자는 모집단위 인원의 100%범위 내에서 전형성적 순으로 선발함

예비합격자 유의사항

  • 1. 미등록으로 인한 결원이 발생할 경우 예비합격자 순으로 추가합격을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추가합격자는 지정된 기일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함
  • 2. 추가합격자로 통보 받은 자가 등록의사가 없을 때는 등록포기자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하며, 차순위 예비합격자로 충원함
  • 3. 추가합격자 통보시 추가합격자의 사정으로 연락이 안 될 경우 연락두절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 원서에 기재된 연락처로 3회 이상 통화시도 또는 SMS 발송 등의 방법으로도 회신이 없을 경우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기타

  • 1. 본교는 '공교육정상화촉진및선행교육규제에관한특별법'(공교육정상화법)에서 규제하고 있는 선행학습 관련 사항 과 무관한 입학전형을 시행하고 있음
  • 2.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 및 입학사정위원회의 결정에 따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