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가 작동되어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2024학년도
시간제 3차 모집
합격자 발표

2024.03.06(수) 14시

본문 : 신입학 - 재외국민및외국인전형

지원자격

  • 1. 공통자격 :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 2. 대상구분별자격
    • 가. 재외국민 : 외국에서 우리나라 초ㆍ중ㆍ고등학교에 상응하는 교육과정을 전부 이수한 재외국민
    • 나. 외국인 : 외국에서 우리나라 초ㆍ중ㆍ고등학교에 상응하는 교육과정을 전부 이수한 외국인

서류제출

※ 제출일 기준 3개월 이내 원본서류
  • 1. 제출서류
    재외국민및외국인전형 제출서류:공통 및 추가제출 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상자 구분 공통 제출서류 (각1부) 추가 제출서류
    전교육과정이수
    재외국민
    • ① 고등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 ② 초ㆍ중ㆍ고등학교 전과정 성적증명서
    • ③ 주민등록등본(필요시 호적등본 요구)
    • ④ 영주권 사본(학생) 또는 재외국민 등록필증(학생)
    • ⑤ 국제교육진흥원의 고등학교 예비교육과정 수료증
          사본 (해당자)
    • ① 학력인정확인서, 재외교육기관확인서,
          아포스티유확인서 중 택1
          (신ㆍ편입 공통) (한글 번역ㆍ공증)
    • ② 대학 수료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대학 성적증명서
          각 1부 (편입)
    • ※ 외국학교출신자의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는 모두
          한글로 번역․공증하여 1부씩 별도 제출
    • ※ 학적조회동의서는 합격 후 제출
    • ※ 외국서류발급방법은 홈페이지 모집요강 참조
    전교육과정이수
    외국인
    • ① 고등학교 졸업(예정) 증명서
    • ② 초․중․고등학교 전과정 성적증명서
    • ③ 외국국적증명서(시민권사본 또는 여권사본)
    • ※ 검정고시 출신자 :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1부
    • ※ 외국학교 출신자 추가서류 상세 안내 보기
      • - 아포스티유 확인(해당국 주재 한국대사관 영사확인 서류 제출 가능), 학력인정확인서, 재외교육기관확인서 중 1부
      • - 학력증명서 및 추가서류 1의 한글번역․공증본 1부
      • - 학력조회동의서 다운받기
  • 2. 제출기간 : "" 까지 도착분에 한함
  • 3. 제출처
    • 가. 우편제출
      - 주소: 우)38453 경북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앞)   우편발송주소용 봉투 받기
      • ※ 봉투 앞면에 반드시 지원학과, 수험번호, 지원자 성명을 기재
      • ※ 우편제출 시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발송
    • 나. 온라인제출: 바로가기

모집인원

신입학 - 재외국민및외국인전형 모집인원 : 모집단위별 계열-학과의 모집인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집단위 재외국민및외국인전형
계열 학부 학과 1학년
미래과학융합대학 재활과학부 놀이치료학과 65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교육ㆍ행정학부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창의공학부 전기전자공학과
미디어콘텐츠학과1)
합계 65
  • 1) 미디어콘텐츠학과(구. 인플루언서학과) 명칭 변경
  • ※ 발달재활학과는 2024학년도부터 모집을 중지
  • ※ 취득가능 자격증 : 자격증센터 바로가기

전형일정

원서접수기간이 아닙니다.
※ 현재차수 혹은 당해학기 모집이 완료 되었습니다. 입학상담으로 이동합니다. (문의사항 : 053-859-7500)

전형방법 및 유의사항

  • 1. 전형요소 및 배점
    전형요소 및 배점
    학업적성평가 학업계획서 총점
    30점 70점 100점
  • 2. 유의사항
    • 가. 동점자 선발기준 : 항목별 고득점자
      • - 1순위 : 학업계획서
      • - 2순위 : 학업적성평가
      • - 3순위 : 학업계획서 내 "전공관련학업계획"
      • - 4순위 : 학업계획서 내 "지원동기"
      • - 5순위 : 학업계획서 내 "특기사항 및 사회활동"
      • - 6순위 : 학업계획서 내 "자기소개"
      • - 7순위 : 연장자
    • 나. 학업적성평가 및 학업계획서 응시 방법
      • - 응시기간 : 원서접수 기간 내
      • - 학업적성평가는 1회 접속하여 50분 이내에 완료하여야 함(재응시 불가)
      • - 학업계획서는 원서접수 기간 내 수정가능
    • 다. 합격 최저점은 총점의 40%로 정함

입학원서 접수 및 입학절차

  1. 1단계
    입학원서 작성
    입학지원센터(https://enter.dcu.ac.kr/) 접속 후 '원서접수' 메뉴 클릭
    ㆍ지원구분에서 해당 전형 '해당전형의 원서접수'버튼을 클릭
    ㆍ실명인증 및 지원서작성 후 '원서제출'버튼을 클릭
  2. 2단계
    학업적성평가 및 학업계획서 응시
    ㆍ학업적성평가 및 학업계획서 작성 전 유의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람
    ㆍ학업적성평가 및 학업계획서 응시 방법
       ① 입학원서 작성 후 '바로 실시 또는 추후 실시' 할 수 있음(단, 원서접수 기간 내 응시완료)
       ② 학업적성평가는 1회 접속하여 50분 이내에 완료하여야 함(재응시 불가)
       ③ 학업계획서는 원서접수 기간 내 수정가능
       ④ 응시 후 반드시 '응시 완료' 버튼을 클릭
  3. 3단계
    전형료납부/서류제출
    ㆍ온라인 입학원서접수가 완료되면 '수험번호 및 전형료 납부계좌'가 자동 발급됨
    ㆍ수험번호는 합격확인 등 제반절차에 활용되므로 반드시 기록하여 보관하시기 바람
    ㆍ전형료 납부는 자동 발급된 계좌(원서접수 화면에 공지)로 무통장입금 (신용카드결제 가능)
    입학구비서류를 지정기간 내 제출
  4. 4단계
    원서 접수 완료
    ㆍ원서 접수 완료
  5. 5단계
    합격자발표
    입학지원센터(https://enter.dcu.ac.kr/) 접속 후 '나의지원현황'메뉴에서 합격여부 확인
  6. 6단계
    기본등록금 납부
    ㆍ합격자는 홈페이지에서 기본등록금(20만원) 납부
  7. 7단계
    수강신청
    ㆍ학업계획 상담 후 수강신청페이지(https://sugang.dcu.ac.kr)에서 교과목 신청
  8. 8단계
    수강등록금 납부
    ㆍ수강신청 교과목에 따라 수강등록금 납부
  9. 9단계
    입학/개강
    ㆍ오리엔테이션 / 수업 개시

전형료

  • 1. 전형료 및 납부기간
    • 1) 전 형 료 : 20,000원
    • 2) 납부기간 : ~
  • 2. 납부방법
    • 1) 계좌번호 : 원서접수시 개인별로 부여됨
    • 2) 예금주 : 대구사이버대학교
    • 3) 납부방법 : 무통장입금(계좌이체 또는 인터넷뱅킹), 카드결제 중 택1하여 납부
    • ※ 반드시 지원자 본인이름으로 입금요망
  • 3. 대구사이버대학교 전형료 환불 및 반환기준
        기준 상세보기    전형료면제 및 반환에 대한 관계 법령

등록금(입학금 및 수업료)

  • 1. 입학금 : 0원
    ※ 교육부의 입학금 폐지 정책에 따라 2023학년도부터 입학금은 폐지함
    • - 실입학비용 수업료: 66,000원(첫 학기에만 납입)
    • - 실입학비용 수업료는 국가장학금Ⅱ유형으로 지원 예정이며, 지원받을 경우 실납입 금액은 0원임
      (외국인, 보훈대상자 및 북한이탈주민 등 관련 법상 교육비 면제대상자는 교내장학 신청시 별도 지원)
    • - 국가장학금 미지원시 실입학비용 수업료 66,000원 전액을 납부하여야 함
  • 2. 수업료 : 학점당 76,000원
  • 3. 입학금 및 수업료 납부
    • 가. 수업료는 수강신청 학점에 따라 책정됨
    • 나. 납부방법 : 무통장입금(계좌이체 또는 인터넷뱅킹), 카드결제 중 택1하여 납부
  • 4. 수강신청 : 수강신청페이지(https://sugang.dcu.ac.kr)에서 수험번호로 로그인 후 수강과목 신청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 (※입학포기원 제출 필)

등록을 필한자 중 2024년 2월 29일 오후 5시까지 입학포기원을 제출할 경우 등록금(입학금+수업료) 전액을 환불하고, 이후부터는 입학금은 반환하지 않고 수업료만을 다음 구분에 따라 반환함
  • -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
  • - 학기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
  • - 학기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 -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 반환하지 아니함
※ 신용(체크)카드로 등록금(입학금+수업료)을 납부한 경우 신용카드 수수료(약2~3%)를 공제한 금액이 반환됨

장학제도 안내

지원자 유의사항

  • 1. 원서접수 후에는 이를 취소하거나 원서 및 제출서류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 2. 학력증명서 및 입학지원 관련서류는 반드시 지정기간 내 제출하여야 하며,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3. 입학지원 시 납부하는 전형료는 각 입학 전형 평가 비용이며, 전형료 반환 등은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42조의 3을 준수함
  • 4. 등록금 반환은 본교 학칙 제28조에 의거하여 반환함
  • 5. 서류의 변조 및 부정한 방법 또는 학력 불인정 등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학 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허가를 취소함
  • 6. 모든 사항은 사실대로 정확히 입력하여야 하며 첨부서류의 미비, 기재착오 및 누락, 주소 및 연락처의 불분명, 제출서류 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 7. 본 대학 지원자는 타 대학에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이 가능함(단, 타 대학에서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이중학적)을 금지하고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원서접수 전 반드시 해당 대학에 확인하여 향후 입학취소 또는 제적 등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람)
  • 8. 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9. 외국대학 출신자가 지원할 경우 지원자격 심사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지원자에게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 있음

합격자 유의사항

  • 1. 합격자에 대한 모든 공지사항은 개별 통지하지 않으며(추가합격자 제외), 합격자 확인은 본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개별 확인 가능함
  • 2. 합격자는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하며, 미등록시 불합격 처리함
  • 3. 본 대학과 타대학을 동시에 등록(이중등록)하거나 이미 타대학에 학적을 보유하고 있는 자(재학 및 휴학)가 본 대학에 입학할 경우 타대학에서 입학취소 또는 제적을 당할 수 있으므로, 등록 전 해당 대학에 '이중등록 및 이중학적 금지'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입학취소 또는 제적 등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람
  • 4. 신입생은 학칙에 규정된 사항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 후 첫 학기에는 휴학할 수 없음

예비합격자 선발방법

- 예비합격자는 모집단위 인원의 100%범위 내에서 전형성적 순으로 선발함

예비합격자 유의사항

  • 1. 미등록으로 인한 결원이 발생할 경우 예비합격자 순으로 추가합격을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추가합격자는 지정된 기일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함
  • 2. 추가합격자로 통보 받은 자가 등록의사가 없을 때는 등록포기자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하며, 차순위 예비합격자로 충원함
  • 3. 추가합격자 통보시 추가합격자의 사정으로 연락이 안 될 경우 연락두절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 원서에 기재된 연락처로 3회 이상 통화시도 또는 SMS 발송 등의 방법으로도 회신이 없을 경우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기타

  • 1. 본교는 '공교육정상화촉진및선행교육규제에관한특별법'(공교육정상화법)에서 규제하고 있는 선행학습 관련 사항 과 무관한 입학전형을 시행하고 있음
  • 2.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 및 입학사정위원회의 결정에 따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