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 사이트는 자바스크립트가 작동되어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습니다.

2024학년도
신편입생 2차 모집
원서접수

2024.01.26(금) 09시~2024.02.14(수) 24시

본문 : 시간제 - 시간제등록생

시간제등록이란?

시간제등록이란, 고교졸업자 및 동등이상의 학력소지자가 본교에 입학하지 않고, 정규강의를 시간제로 등록하여 재학생과 동일한 수업 및 평가를 통해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제도로, 취득한 학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학점인정신청을 통하여 학위수여 요건에 도달하면 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평생교육바우처 활용 가능 [사용방법 영상 보기]

수강유의사항

  • ※ 시간제등록으로 BCABA 관련 교과목 이수시 추후 관련서류 (성적증명서 등)의 제증명 발급은 가능하나 국제행동분석전문가자격위원회의 시험응시 자격요건 심의에 필요한 추가증빙 서류 (학과장 확인서류 등)의 발급은 불가
  • ※ 시간제등록생은 사회봉사, 현장실습교과목 수강불가하며, 일부학과 교과목 수강제한 있을 수 있음.
  • ※ 발달재활학과는 지적, 자폐성, 학습, 발달장애 등 특수교육대상자로 수강을 제한함.

지원자격

  • 1. 공통자격 :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 대학 및 전문대학에 재적중인 자도 지원 가능

서류제출

※ 제출일 기준 3개월 이내 원본서류
  • 1. 제출서류
    구분 제출서류
    고등학교 졸업자 ①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
    ②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또는 생활기록부 1부
    검정고시 합격자 ① 검정고시합격증명서 1부
    ② 성적증명서 1부
    전문대학 및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① 최종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
    ② 최종학교 성적증명서 1부
    • ※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발급방법
      • - 직접발급 : 출신고교 방문
      • - 팩스민원발급 : 가까운 초ㆍ중ㆍ고등학교 행정실에 방문하여 증명발급 민원신청
      • - 민원우편 : 가까운 우체국 방문 신청
      • - 인터넷발급 : 홈에듀 민원서비스 이용(www.neis.go.kr)
    • ※ 인터넷 발급의 경우 졸업연도에 따라 발급이 불가능할 수 있음
  • 2. 제출처
    • 가. 우편제출
      • - 주소: 우)38453 경북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201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앞) 우편발송주소용 봉투 받기
      • ※ 봉투 앞면에 반드시 지원학과, 수험번호, 지원자 성명을 기재
      • ※ 우편제출 시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발송
    • 나. 온라인제출: 바로가기
※ 봉투 앞면에 반드시 지원학과, 수험번호, 지원자 성명을 기재
※ 우편제출 시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발송

모집인원

시간제 모집인원 : 모집단위별 계열-학과의 모집인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집단위 모집인원
계열 학부 학과
미래과학융합대학 재활과학부 놀이치료학과 515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교육ㆍ행정학부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창의공학부 전기전자공학과
미디어콘텐츠학과1)
합계 515
  • 1) 미디어콘텐츠학과(구. 인플루언서학과) 명칭 변경
  • ※ 발달재활학과는 2024학년도부터 모집을 중지
  • ※ 본교 수강가능 학점 : 12학점 이내(정규학기에 한함)
    - 학점관리 관련 문의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www.cb.or.kr
  • ※ 시간제등록생의 재학기간은 학기 단위로 종료하며, 재등록을 하고자 하는 학생은 학기별 시간제등록생 모집에 지원하여 다시 수강등록을 하여야 함

전형일정  (2024학년도 1학기)

전형일정
차수 구분 일정 비고
3차 원서접수 2024.02.26(월) 09:00
~ 2024.02.29(목) 24:00
ㆍ인터넷 원서접수(enter.dcu.ac.kr)
ㆍ학업적성평가 응시 : 인터넷으로 시행
※ 학업적성평가 응시 방법
  ① 응시기간 : 원서접수 기간 내
  ② 학업적성평가는 1회 접속하여 50분 이내에 완료
      하여야 함(재응시 불가)
서류제출 2024.02.26(월) ~ 2024.02.29(목) ㆍ서류제출 : 등기우편 / 방문 제출
합격자발표 2024.03.06(수) 14:00 ㆍ홈페이지 게재 ㆍ개별통지를 하지 않음
수강신청 2024.03.06(수) ~ 2024.03.12(화) ㆍ수강신청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https://sugang.dcu.ac.kr)
수강등록금 납부 2024.03.06(수) ~ 2024.03.12(화) ㆍ수업료납부 : 무통장입금 / 카드결제
개강 2024.03.02() ㆍ학번 발급 후 개강일부터 수강진행

전형방법 및 유의사항

  • 1. 학업적성평가 : 20문항(100점), 학업적성평가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
  • 2. 학업적성평가 동점자 발생시 선발기준(항목별 고득점자)
    • - 1순위 : 최종 졸업학교 성적 우수자
      • ① 고교졸업(예정)자: 최종학기 국어교과 점수
        ※ 최종학기 국어교과 점수가 없을 경우 국어교과가 있는 최종학기 점수 반영
      • ② 검정고시합격자: 평균 점수
      • ③ 대학졸업(예정)자: 백분율 점수
      • ④ 최종 졸업학교 성적 반영 점수표
        취득점수 수 또는
        100점~91점
        우 또는
        90점~81점
        미 또는
        80점~71점
        양 또는
        70점~61점
        가 또는
        60점~0점
        반영점수 100점 90점 80점 70점 60점
        ※ 반영이 불가능한 외국학교 졸업자 등은 60점으로 일괄 적용
    • - 2순위 : 연장자
  • 3. 유의사항
    • - 지원자 수가 모집인원을 초과하지 않을 경우 전형결과는 합격, 불합격으로 구분

입학원서 접수 및 입학절차

  1. 1단계
    입학원서 작성
    입학지원센터(https://enter.dcu.ac.kr/) 접속 후 '원서접수' 메뉴 클릭
    ㆍ지원구분에서 해당 전형 '시간제등록생'버튼을 클릭
    ㆍ실명인증 및 지원서작성 후 '원서제출'버튼을 클릭
  2. 2단계
    학업적성평가 응시
    ㆍ학업적성평가 응시 전 유의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람
    ㆍ학업적성평가 응시 방법
       ① 입학원서 작성 후 '바로 실시 또는 추후 실시' 할 수 있음(단, 원서접수 기간 내 응시완료)
       ② 학업적성평가는 1회 접속하여 50분 이내에 완료하여야 함(재응시 불가)
       ③ 응시 후 반드시 '응시 완료' 버튼을 클릭
  3. 3단계
    서류제출
    ㆍ온라인 입학원서접수가 완료되면 '수험번호 및 수업료 납부계좌'가 자동 발급됨
    ㆍ수험번호는 합격확인 등 제반절차에 활용되므로 반드시 기록하여 보관하시기 바람
    입학구비서류를 지정기간 내 제출
  4. 4단계
    원서 접수 완료
    ㆍ원서 접수 완료
  5. 5단계
    합격자발표
    입학지원센터(https://enter.dcu.ac.kr/) 접속 후 '나의지원현황'메뉴에서 합격여부 확인
  6. 6단계
    수강신청
    ㆍ합격자는 수강신청페이지(https://sugang.dcu.ac.kr)에서 수강신청 후 수업료 납부
  7. 7단계
    입학/개강
    ㆍ발급받은 학번으로 로그인 후 수강
    ㆍ오리엔테이션 / 수업 개시

전형료 및 등록금 (수업료)

  • 1. 전형료 : 면제
  • 2. 등록금
    • 가. 입학금 : 없음
    • 나. 수업료
      • - 이론과목: 학점당 60,000원
  • 3. 납부방법
    • - 수업료는 수강신청 학점에 따라 책정됨
    • - 납부기간 : 수강신청/등록기간 내 납부
    • - 납부방법 : 무통장입금(계좌이체 또는 인터넷뱅킹), 카드결제 중 택1하여 납부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 (※입학포기원 제출 필)

※ 3차 시간제등록생의 경우 학기개시 이후 등록이 이루어지며, 등록완료 후 등록포기를 희망할 시 수업료를 다음 구분에 따라 반환함
  • -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6분의 5 해당액
  • - 학기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3분의 2 해당액
  • - 학기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 전 : 수업료의 2분의 1 해당액
  • -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 반환하지 아니함
※ 신용(체크)카드로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 신용카드 수수료(2~3%)를 공제한 금액이 반환됨

지원자 유의사항

  • 1. 본교 수강가능 학점 : 12학점 이내(정규학기에 한함) - 학점관리 관련 문의(국가평생교육진흥원 www.cb.or.kr)
  • 2. 시간제등록생의 재학기간은 학기 단위로 종료하며, 재등록을 하고자 하는 학생은 학기별 시간제등록생 모집에 지원하여 다시 수강등록을 하여야 함
  • 3. 원서접수 후에는 이를 취소하거나 원서 및 제출 서류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 4. 학력증명서 및 입학지원 관련서류는 반드시 지정기간 내 제출해야 함
  • 5.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아니함
  • 6. 서류의 변조 및 부정한 방법 또는 학력 불인정 등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학전후를 막론하고 합격 또는 입학허가를 취소함
  • 7. 모든 사항은 사실대로 정확히 입력하여야 하며 첨부서류의 미비, 기재착오 및 누락, 주소 및 연락처의의 불분명, 제출서류 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음
  • 8. 본 대학에서 2이상의 모집유형에 중복지원은 불가함
  • 9. 입학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10. 외국대학 출신자가 지원할 경우 지원자격 심사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지원자에게 추가서류를 요구할 수 있음

합격자 유의사항

  • 1. 합격자에 대한 모든 공지사항은 개별 통지하지 않으며, 합격자 확인은 본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개별 확인 가능함
  • 2. 합격자는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하며, 미등록시 불합격 처리함

예비합격자 선발방법

- 예비합격자는 모집단위 인원의 100%범위 내에서 전형성적 순으로 선발함

예비합격자 유의사항

  • 1. 미등록으로 인한 결원이 발생할 경우 예비합격자 순으로 추가합격을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추가합격자는 지정된 기일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함
  • 2. 추가합격자로 통보 받은 자가 등록의사가 없을 때는 등록포기자로 간주하여 불합격 처리하며, 차순위 예비합격자로 충원함
  • 3. 추가합격자 통보시 추가합격자의 사정으로 연락이 안 될 경우 연락두절로 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 ※ 원서에 기재된 연락처로 3회 이상 통화시도 또는 SMS 발송 등의 방법으로도 회신이 없을 경우 등록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기타

  • 1. 본교는 '공교육정상화촉진및선행교육규제에관한특별법'(공교육정상화법)에서 규제하고 있는 선행학습 관련 사항 과 무관한 입학전형을 시행하고 있음
  • 2.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 및 입학사정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 3. 시간제등록생의 재학기간은 학기 단위로 종료하며, 재등록을 하고자 하는 학생은 학기별 시간제등록생 모집에 지원하여 다시 수강등록을 하여야 함
  • 4. 시간제등록생 및 학점은행제 문의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www.cb.or.kr, Tel : 1600-0400)